새로운 봄을 꿈꾸는 서산교육

선생님들 마음엔 벌써 봄이 왔다. 서산관내 학교에서는 요즘 매일 교육과정과 만나고 교과서와 만나며 3월부터 시작될 새 학년을 준비하고 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2월 21일, 서부평생학습관과 서산교육지원청에서 초등학교 교감, 5~6학년 담임 예정자 150명을 대상으로 교과용도서 활용 및 교수·학습방법 연수를 진행하였다.

오전에는 5~6학년군 5개 과목 교과용도서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는 2019학년부터 5~6학년에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데 따른 것으로, 지난 11월 교육부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이수한 선도교원 5명이 강사로 참여하였다. 5개 교과용도서의 개발과 특징, 교과서 구성 체제, 활용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여 교사들이 새로운 교과서를 접하는 데 낯설지 않도록 하였다.

오후에는 5~6학년 담임 예정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5~6학년군에 새롭게 도입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 체험 중심 연극 지도방법을 전달하였다.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한 이 연수에서는 미디어를 다양하게 해석하는 시각의 전환과 구체적 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교실에서 연극을 진행하기 위해 접근하는 단계와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새로운 내용에 흥미로워하며 다가올 3월에 대한 설렘을 표현하였다. 이종렬 교육장은“2019학년을 준비하는 교사들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교사가 설렘으로 기다리는 교실에선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며 행복한 삶을 체험할 것이다.”라고 격려하였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하여 새 학년 준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