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연중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성연중학교(교장 장도훈)는 2018년 12월 17일, 성연면사무소에서 1학년 학생들이 ‘성연중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찾아가는 음악회’를 진행했다.

『성연 아이돌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자유학년제와 연계하여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행사로, 마을 주민들과 마을의 학생들이 음악으로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마을의 교육적 기능과 역할이 미래교육의 대안적 방안으로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시점에서 성연 면민들의 응원과 격려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자유학년제를 통해 익힌 색소폰 연주의 기회를 마련한 것은 지역 주민들과 학교 그리고 학생들과의 거리감을 한층 좁혀주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의 연주를 감상 후 성연면 새마을 남자협의회 김광희 회장과 여자협의회 강애화 회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잘 자라주고 찾아와 연주까지 해주어 감동스러웠다.”, “지역사회도 작은 힘이지만 같이 발전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도훈 교장은 “학생들의 연주에 어른들께서 너무도 즐거워하시고 칭찬을 해주셔서 보람이 있었고, 우리 학생들에게 언제나 따뜻한 기운을 넘쳐나게 주시는 성연면민, 학부모와 함께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의 훌륭한 자원이 될 수 있도록 미래 진로 역량을 키워주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성연중학교는 아이들의 배움을 지역과 마을로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마을의 교육 자원이 학교 안으로 쉽게 들어와 학교와 마을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