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견학을 통해 우리의 진로를 알아가요.

차동초등학교(교장 박태규)는 12월 4일 한서대학교 서산캠퍼스 및 태안캠퍼스에서 <2018 지역 내 청소년 진로 탐방을 위한 대학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한서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으로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지역 내 청소년 교육 지원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고, 진로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오전 서산캠퍼스에서는 학교 소개 동영상 시청, 디자인센터 및 한서대학교박물관 견학을 통해 대학 교육과 학과 등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서산 지역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이 전시된 박물관을 둘러봄으로써 우리 고장 서산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오후에는 비행장이 있는 태안캠퍼스에서 항공 관련 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활주로, 경비행기, 헬기 등에서 항공 체험이 실시되었고, 드론 시뮬레이션과 드론 조종 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한림학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비행기와 항공 관련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즐거웠던 시간이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차동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진로교육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