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오후 6시 40분 국민육아멘토 서천석 박사 강연

서산시는 오는 20일 오후 6시 40분에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행복한아이연구소장 서천석 박사를 초청해“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라는 주제로 제60회 서산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서천석 강사는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을 전공했으며 한국보육진흥원 자문위원, 대한소아청소년학회 진료심의 위원장을 역임하고 방송 및 팟캐스트를 통해 다양한 강연과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우리아이 괜찮아요’, ‘하루 10분, 내 아이를 생각하다’ 외 다수가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다년간 소아정신과 의사로 활동하며 진료실에서 만난 다양한 부모와 아이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할 뿐 아니라, 좋은 부모의 역할에 대한 자책과 강박으로 힘들어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따뜻한 위로와 조언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서대 성악아카데미 ‘Solista’의 식전공연을 통해 공연의 품격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성기찬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서산아카데미가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께 육아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늘 새로운 지식비타민 제공으로 명품 아카데미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