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11월 1일(화) 특수교육지원센터 제1교육실에서 수업에 날개 달기 시리즈로 프로젝트 수업 연수를 진행하였다.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 연수에는 평소 수업 개선을 위해 고민하던 초등학교 교사 30여 명이 참석하여 이론과 실습을 통해 쉽게 다가가지 못하던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갈증을 해결하며 기뻐하였다.

서산의 현장 교사들은 날마다 수업을 고민하고 있다. 지금 우리의 수업에서는 무엇을 남기고 있는가? 이제는 시간이 지나면 그저 사라지는 수업이 아니라 아이들의 가슴 속에 감동으로 남기고 싶은 소망을 안고 있다. ‘수업에 날개 달기 시리즈1’ 프로젝트 수업 연수는 이러한 교사의 고민에 대한 진지한 대답이다. 현장에서 수업에 재미와 의미를 담고 날개를 달아주자는 취지로 기획한 것이다.

교육과정을 삶과 연결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프로젝트 수업으로 접근해야 한다. 그러나 현장에서는 이를 알면서도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연수에서는 교과 내에서 쉽게 실천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위해 이론과 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였다. 교사들은 수업을 구성하고 실천하는 프로젝트 수업의 노하우를 깨닫고 크게 환호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이렇게 좋은 연수를 많은 교사들이 듣지 못해 아쉽네요.”,“이제는 정말 교실에서 프로젝트 수업을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당장 해봐야겠어요.”라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서산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교사가 보람을 느끼며 행복한 수업을 전개하도록 현장의 고민을 찾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