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생들에게 길을 찾아 준 서산여고 이깔나무 교사활동 돋보여

(교장 송기무)는 10월 25일 중학교 3학년 재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꿈 실현 및 올바른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한 2022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방안 및 서산여고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서산여자고등학교의 교육활동 안내 및 진로진학상담이 함께 이루어진 이날 입학 설명회에는 15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전체 강연 및 분임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푸는 시간을 가졌다.

서산여자고등학교는 이날 설명회에서 ‘꿈 이룸 행복학교’라는 주제로 특별 제작된 소책자를 바탕으로 서산여고의 교육활동과 강점에 대해 특색 있는 소개를 진행했다. 더불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충청남도교육청 진로 진학 담당 정대옥 장학사를 강사로 위촉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및 2022학년도 대학입학전형 개편방향과 대비전략을 안내했다.

설명회의 막바지에는 서산여고에서 진로, 진학 지도를 맡고 있는 13명의 ‘이깔나무 교사’들과 재학생들이 짝을 이루어 진학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들과 직접 만나 맞춤형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깔나무’는 사막에서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길잡이 나무를 일컫는 말로 진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고자하는 열정을 가진 교사들로 구성된 ‘이깔나무 교사’들과 재학생들이 12명 내외로 구성된 13개 분임에 각각 투입되어 맞춤형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보다 가까이에서 실질적인 학교생활과 대입,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진학 설명회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과 학부모들은 정해진 시간을 넘기면서 질문을 이어가며 열띤 관심을 보였으며 설문 응답을 통해 “고등학교 선택 및 입시 제도에 대한 이해에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답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서산여자고등학교 송기무 교장은 이날 설명회를 진행하며 “우리 학생들이 진로선택에 방황 없이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산여고가 행복한 동행이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학교 홍보가 아닌 진로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함께하고 유의미한 대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