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 진로탐색 능력 신장과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 제공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제2회 서산진로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한석천)가 주관하고 서산시가 후원하는 서산진로박람회는 10월 24일(수) 9시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25일(목)까지 2일간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2,0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인 진로탐색 능력 신장과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이번 진로박람회는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이 지원하는 4차 산업혁명 체험부스와 삼성디스플레이가 지원하는 독서樂서 부스를 비롯하여 지역사회 진로체험부스, 기업과 대학이 참여하는 직업체험 및 학과 체험부스, 지역사회 우수기업 홍보 부스 등 40여개의 다양한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참가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직업세계 변화를 체감하고, 다양한 직업세계 체험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 탐색 능력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최근 각광받고 있는 K-POP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로박람회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평소 드론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드론에 대한 강연을 듣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무척 기대가 크다며 체험을 통해 드론과 관련된 미래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내가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어떻게 준비해 나갈 것인지를 결정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중학교 자유학년제 정착과 진로교육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기업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