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지난 4일, 5일 양일간 서산문화회관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제13회 평생학습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으로 인생의 꽃을 피우는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입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발표회에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 기관․단체 학습동아리와 마을학교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여해 그간의 학습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축하하는 즐거운 평생학습 축제의 장이됐다.

발표회 첫날인 4일에는 개막식 및 관내 평생학습 동아리들의 악기연주, 댄스, 무용 등의 공연과 함께 초청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5일에는 서산시민체육관에서 명랑운동회가 개최되어 어르신들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건강체조, 합창 등의 문해대향연을 통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뽐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아마추어지만 나이와 관계없이 열심히 공연하는 학습 동아리를 보면서 배움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발표 참가들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는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성기찬 평생교육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끝까지 함께해 더욱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