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메르스 발생 방지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서산시보건소(소장 조한민)는 메르스 확진자 발생으로 감염병 위기 경보가 ‘주의’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메르스 확산 방지와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선별 진료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메르스는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coronavirus ;

MERS-CoV)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이며 정확한 전파경로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았으나 낙타접촉, 낙타유 섭취, 또는 확진자와의 직⋅간접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잠복기는 평균 5일(2~4일)이며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을 동반한 기침, 가래, 숨가쁨 등 호흡기 증상을 보이며 설사, 구토와 같은 소화기 증상도 관찰된다.

메르스를 예방하려면 메르스 환자 발생국가 여행을 자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조한민 보건소장은 ”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선별 진료소를 운영하고 24시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는 등 메르스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메르스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지 말고 가까운 보건소(☎661-8105)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메르스는 지난 2015년 5월 국내에서 처음 발견돼 환자 186명 중 38명이 사망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