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지난 8일 2018 행복서산 풀뿌랭이 나눔장터를 시청 앞 솔빛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풀뿌랭이 나눔장터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폐기물에 대한 인식전환과 자원순환활동 참여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존 격주로 열렸던 벼룩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눔▲참여▲실천▲공감의 4개 마당으로 구성되었다.

나눔마당에서는 시민들이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상태는 양호하지만 그간 사용하지 않았던 물품을 가지고 나와 좌판을 펼치는 벼룩시장이 열렸다.

참여마당 및 실천마당에서는 음식물모형을 이용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체험, 자원순환 퀴즈, 1회용품 카드 맞추기 놀이, 자원순환 영상관, 한서대 콜라보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또한 공감마당에서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재활용품으로 착각하기 쉬운 일반쓰레기 안내 등 자원순환제도를 소개하는 상설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자원순환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풀뿌랭이 나눔장터를 통해 자원순환 및 이웃 나눔 문화의 확산의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서산시를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