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부춘중, 2018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대회에서 1등 수상

서산부춘중학교(교장 서뢰석)는 지난 7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학년도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 대회에서 1위를 하여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고, 한국지식재산위원회,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것으로 서산부춘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된 ‘세미콜론팀’이 충남 중등부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충남을 대표해 본선대회에 출전한 것이다.

이 대회에 참가한 서산부춘중 김00학생은 “방과후에 남아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연습하며 좋은 추억을 남긴 것만으로도 만족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니 더 보람있다. 특히 마음이 잘 맞는 친구들과 함께여서 좋았고, 그런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고 늘 함께 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다. 전국대회라는 큰 물에서 즐겨본 느낌이다.”라고 그 소감을 전했다.

최00 지도교사는 “시험과 공부 스트레스 속에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다양한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삼아 어디서든 자신감을 갖고 꿈을 이루어가는 사람으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라고 소망을 전했다.

서뢰석 서산부춘중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우리학교 학생들이 이런 대회에서 수상했다는 것은 그 어떤 상보다도 가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서산부춘중학교는 이런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해 나가도록 모든 교사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