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류재풍) 과학탐구동아리 학생들이 제40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대회에 출전하여 금상, 은상,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드론레이싱 부문에서 양준모(1년) 금상, 고무동력기 부문에서 김두현(2년) 은상, 김영수(2년) 장려상을 수상해 모두 본선대회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들은 평소 과학탐구동아리에 참여하며 다양한 과학탐구활동에 관심을 가졌고, 기능경기대회 참관 및 준비를 하며 기술을 개발하는 미래의 창의적인 과학 인재이다.

드론레이싱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양준모 학생은 “평소 드론에 관심이 많았는데, 기능대회에 참관하고 스페이스 첼린지 대회에도 출전하며 드론 기능대회에 출전하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다. 또한 드론으로 학급 단체사진 및 학교 전경을 찍으며 자부심을 느끼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학생들의 교과수업 및 동아리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정준화 교사는 “4차 산업혁명 적응과 무인 기술이 중요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학생들의 수업 활동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서산공고 류재풍 교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으며 학생들이 4차 산업에 앞서가기 위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공고는 학교폭력 및 청소년 탈선 예방을 위한 ‘드론 순찰대’를 운용하고 있으며 등하교 시간뿐만 아니라 일과시간 중에도 탈선행위 가능 지역 및 사각지대를 끊임없이 순찰하고 있어 학교폭력예방 및 청소년 탈선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