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식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부대행사 마련

지난해 열린 서산시 여성대회 모습

서산시가 실질적인 남녀평등 구현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의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시는 ‘2018 양성평등주간’ 을 맞아 오는 10일 시 문화회관에서 ‘제22회 서산시 여성대회’ 를 연다.

시가 주최하고 서산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소통·공감·참여, 여성친화도시 서산’ 이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에 기여하고 여성·아동의 안정 및 폭력예방 등에 기여한 시민에 대한 표창과 지역의 현대 서예가인 황석봉 작가의 대붓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이어 펼쳐지는 국내 최정상의 뮤지컬 배우인 홍지민씨가 참여한 브라소닛 공연기획팀의 ‘뮤지컬&째즈 갈라쇼’와 전문MC의 레크리에이션은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띄울 전망이다.

이와 함께 양성평등 홍보물 배포, 도로명주소 홍보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특히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나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산시 여성대회는 서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일·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해 모두가 행복한 서산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