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2건 포함 전국 140개, 연말 최우수 선정

서산시복재재단(이사장 김완종)은 올해 여성가족부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2개 기관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재단 산하 서산시청소년수련관 영상제작 동아리인 B.C.C에서 장애인, 다문화가정과 같은 소수자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주제로 ‘사이다’(사람을 이어주는 다리)프로그램을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도 해미지역 청소년들이 해미천 탐사, 생태지도 제작 등 환경보호에 공감하자는 ‘맙소사’(map, 소중한 해미천 친구들과, 사귀어볼까?)라는 주제로 응모하여 2개 사업 모두 선정돼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적으로 청소년의 자기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총 384건이 참여, 이중 우리지역 2건을 포함 140개 사업이 평가대상으로 선정 2.7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김완종 이사장은 “이번 선정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고 운영하는 과정과 팀웍이 중요하다”며, 그간 응모를 위해 고생한 청소년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전하면서 폭넓은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복지재단에서는 지난해에도 지역 청소년과 명인(名人) 간 교류라는 “우리 동네 생생 명인통” 프로그램이 2017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전국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청소년 참여 활동 지원에 대해 남다른 결실을 맺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