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기자회견 통해 “혁신을 통해 서산을 바꿀 준비된 후보” 지지호소

더불어민주당 맹정호 충남도의원이 26일 서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산시장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시민의 주인의식 향상과 지역발전에 대한 인식의 전환, 다양성 사회로의 진입과 갈등의 심화 등을 서산의 변화로 진단한 맹 의원은 “변화를 인식하지 못하고 현재에 안주한다면 미래는 없지만 변화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준비를 한다면 서산의 미래는 희망으로 가득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서산을 위해 맹 의원은 자치혁신, 행정혁신, 시장혁신을 3대 혁신과제로 제시하며 혁신을 통해 시민의 꿈을 키우는 시장이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맹 의원은 시정의 목표로 ▶사람중심의 서산 ▶균형 있게 발전하는 서산 ▶숨 쉬는 서산 ▶산업생태계가 다양한 서산 ▶미래를 준비하는 서산 ▶시민의 생활을 챙기는 서산 ▶시민이 꿈을 이루는 서산 ▶시민공동체가 살아있는 서산을 제시했다.

특히 맹 의원은 “선심 쓰듯 만든 공약보다는 시민이 제안하는 정책이 더 소중하다”며 “시민이 제안하는 정책을 검토하여 선거공약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맹 의원은 “시대는 시대에 맞는 인물을 찾는다. 서산도 새로운 인물이 필요하다. 시대의 흐름, 민심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시장이 되어야 한다.”며 “시장의 권력을 시민에게 드리고 신뢰의 권력을 시민에게서 받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맹정호 출마자는1968년 서산 인지 출생. 충남대학교 총학생회장, 노무현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충남도의원(재선),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을 지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