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취업알선 우수기관인 서산새일센터 벤치마킹 잇따라

20일 아산새일센터와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의 회의모습

서산시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해 직영하고 있는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서산새일센터)의 운영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최근 전국 여성새일센터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4일 홍성새일센터와 20일 아산새일센터에 이어, 23일에는 진주새일센터가 각각 방문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통합 후 협업 성과와 운영방법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와 같이 벤치마킹이 이어지는 이유는 여성가족부가 2015년과 지난해 2년 연속 B등급으로 평가했으며, 충남도에서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하는 등 경력단절여성 취업알선의 우수기관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성과의 바탕에는 8명의 직업상담원과 취업설계사의 오랜 경험과 헌신적인 노력이 한몫 했다.

서산새일센터 직원 대부분은 3~5년간의 경력자로 구직상담, 구인처 발굴, 홍보 등 그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직자의 적성과 능력에 맞게 맞춤형으로 취업 연계를 하고 있다.

특히 서산새일센터에서는 한번 구인·구직 신청을 하면 취업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어 구직자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그 결과 서산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가 지난 8월 1,000명을 돌파했으며, 현재 1,200여명의 취업 실적을 달성하는 등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다.

송명근 서산시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군과 정보교류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며 “아울러 맞춤형 여성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전국 최고의 새일센터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