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부서 간 협업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자치행정의 롤 모델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주택건설사업 개발현장에서 발생하는 토사를 인근 도로개설현장의 성토재로 사용해 6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이러한 성과는 시 도시과의 종합적인 조율 아래 도로과(과장 김찬유)와 건축과(과장 안현기) 등 관련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시는 예천동 일원에서 추진 중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설 및 각종 개발행위 공사에서 발생되는 다량의 토사를 공공목적의 사업에 우선 사용하도록 사업시행자와 협약을 맺었다.

그리고 이곳에서 발생된 80,000㎥ 규모의 토사를 잠홍동 ~ 석림동을 잇는 2.2km 왕복 6차선 도로인 동서간선도로 개설공사 현장에 공급했다.

그 결과 성토재 부족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당초 15km에 달하던 성토재 운반거리를 4.7km로 획기적으로 줄여 공사비를 절감하고 공기를 단축시키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장순환 서산시 도시과장은 “주택건설사업 개발현장에서 발생하는 인근 도로개설 현장에 공급해 예산절감과 교통 혼잡 해소 등의 성과를 거뒀다” 며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예천동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준 관련부서 담당자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