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국인입니다.” 손편지

경찰관의 도움을 받은 중국인이 직접 쓴 장문의 손편지가 서산경찰서로배달되었다.

지난 19일 통장을 개설하고자 은행에 갔던 중국인이 이미 자신의 명의로계좌와 여행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통장을 개설 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고,자신은 계좌를 개설 하거나 보험에 가입 한 적이 없다고 하면서 계좌 개설점을 확인 하고자 하였으나 한국말이 서툴러 은행 직원과 의사소통이 되지 않았다.

조급한 마음에 서산경찰서로 찾아 온 중국인은 민원실에서 자신의 사정을 이야기 하였고 이 이야기를 들은 민원실장 경위 박완균은 한국말이 서툰 민원인을 도와 줄 방법을 모색하던 중 지능범죄수사팀의 순경 박예진이 중국어를 할 줄 아는 것이 생각나 도움을 요청하였고통역을 하면서 원만히 사건을 해결 할 수 있었다

.중국어로 가득 찬 장문의 손 편지는 처음부터 끝까지 ‘감사인사’ 로 가득하다.“저는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 이렇게 편지를 씁니다.”“사건 경위에 대해 경찰관에게 알려주자, 중국어를 할 줄 아는 여경분이 친절하게 도와주며 민원을 처리해주어 감동 받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민원 응대를 해주셨던 서산경찰 분들이 모두 너무 친절하고 제 이야기를 잘 들어주시고 한국말이 부족한 저에게 여러 방법을 동원해서 도와주신 점 정말 감사드립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