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학생의 기능 및 스포츠활동 지도능력 향상 기대

스포츠스태킹 연수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황연종)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3일 제1교육실에서 관내 특수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스포츠스태킹 지도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스포츠 스태킹이란 198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유래되었으며 스피드 스택스컵을 쌓고 내리면서 기록을 측정하는 스포츠로 손으로 하는 육상경기라고 불린다. 체력적인 부담이 적고 장애학생들도 쉽게 즐길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순발력과 눈·손 협응능력 증진에도 효과적이어서 타 시도 장애학생 스포츠클럽 대회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기도 하였다. 서산교육지원청은 2학기 중 개최 예정인 서산 장애학생 기능대회의 정식종목으로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스포츠 스태킹연수는 ㈜스태킹코리아와 연계한 대한스포츠스태킹 지도자 연수 과정으로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한 특수학급 교사들은 지속적으로 현장지도방안을 구체화하는 협의회를 가질 예정이다.

황연종 교육장은 “신체적, 지적 능력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스태킹을 특수학급에 적극적으로 보급할 수 있도록 특수학급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를 운영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기능 지도 연수들을 운영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