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안면읍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8개 읍·면에서 ‘2017 경로행사’ 개최

읍면 경로행사

태안군(군수 한상기)이 경로효친 분위기 조성과 효행문화 장려를 위해 ‘2017 경로행사’를 추진한다.

군은 지난 22일 안면읍 공영주차장에서 한상기 군수를 비롯, 안면청년회의소 한용희 회장 및 관계자와 마을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면읍 경로행사(‘어버이 한마당 큰잔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경로행사는 주민 화합과 노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것으로, 군은 22일 안면읍을 시작으로 △남면(6월 11일 남면초) △소원면(7월 1일 만리포중) △이원면(9월 2일 이원초) △근흥면(9월 9일 근흥초) △태안읍(10월 중 군민체육관) △고남면(10월 중 고남실내체육관) △원북면(10월 중 원북면 국화꽃축제장 일원)에서 경로행사를 각각 개최한다.

군은 각 읍·면별 수행단체를 지정해 행사 준비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5월에 집중된 가정의 달 행사를 연중 분산 실시함으로써 지역 노년층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지속시키고 지역 주민들의 효행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22일 안면읍에서 진행된 경로행사는 ‘장한 어버이상’ 및 효행상 표창에 이어 한상기 군수 등 주요 내빈의 축사가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점심식사와 함께 다양한 공연을 즐기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한상기 군수는 “군은 노인일자리 확대와 보건의료원 2차 현대화 사업 추진, 제3 노인복지관 건립 등 지역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 노년층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