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

서산서림유치원(원장 한근) 파란하늘반 원아 25명은 지난 19일에 서산성봉학교 원아 3명과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서산서림유치원은 2016년 서산성봉학교와 MOU 협력체제를 구성하고 “아름다운 동행! 나눔과 채움의 도담도담 통합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유기적인 공통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에 본원 원아들이 장애에 대한 태도 및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다양성을 인정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활동은 서산성봉학교 주변의 둘레길을 돌아보며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를 관찰하기, 텃밭에 물주기, 동물농장 둘러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또한 함께 간식을 먹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 후 원아들은 “다음에 또 만나자”, “우리 유치원에도 놀러와”라고 표현하며 즐거움과 아쉬움을 표현하였다. 이번 서산성봉학교와의 통합교육을 통해 비장애유아들은 장애를 가진 친구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서산성봉학교에서 유아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차량을 지원해 주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다.

한근 원장은 “앞으로도 서산성봉학교 유아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여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는 예쁜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