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한 달간 집중 모집, 시정 평가자 역할 수행

당진시가 여성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양성 평등한 의견을 균형 있게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능한 여성인력을 이달 31일까지 집중 모집한다.

시는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여성인재 확보가 점차 요구되면서 지난 2010년부터 여성인력풀(Pool)을 운영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인재에 대한 정보를 축적하고 활용해 왔다.

특히 여성인력풀에 속해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시의 각종 위원회에 위원으로 추천해 위촉하면서 시정운영과 정책 결정 과정에 여성이 참여토록 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자신의 관련 전문 분야에서 시민과 지역단체를 대상으로 상담과 자문 역할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시정에 대한 평가자로서의 역할도 맡고 있다.

여성인력풀에는 당진시정에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여성과 전문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당진시 홈페이지(www.dangjin.go.kr)의 소통·참여 게시판 여성인력 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시청 여성가족과(☎041-350-3692)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인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수 밖에 없다”며 “지역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여성들이 적재적소에서 시정에 참여하면 시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