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물관리정책과 강철구 주무관,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영예

강철구 주무관

충남도 물관리정책과 강철구 주무관(52·공업주사)이 지속가능한 지하수 관리 기반 구축 공로로 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7일 도에 따르면, 강 주무관의 이번 수상은 충남형 지하수 총량관리제 선도적 도입 기틀을 마련하고,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 지하수 정보연계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지하수 통합정보시스템은 국토부와 환경부, 행자부 등 6개 중앙부처가 각각 관리해 온 수량, 수질·먹는 샘물, 민방위 비상급수 및 온천 등의 정보와 도내 15개 시·군이 분산 관리해 온 지하수 관련 정보를 연계한 종합 관제 시스템이다.

강 주무관은 또 도내 공공 및 대용량 지하수에 대한 이용 현황 조사 선제적 추진, 지하수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깨끗하고 안전한 먹는 물 공급 기반 구축 추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강 주무관은 물 복지 구현을 통한 주민 신뢰도 향상, 지하수 자원 홍보 및 환경 아카데미를 통한 지하수 관리 중요성을 전파하기도 했으며, 지난해 8월 제11회 대한민국 환경대상 우수기관 본상 수상, 지난달 제25회 물관리 심포지엄 최우수 기관 표창 등 도의 물관리 정책이 대내외에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한 점도 인정을 받았다.

강 주무관은 “동료, 선·후배 직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좋은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도정 발전과 선도적인 물관리 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