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이 균형 있게 참여, 여성의 역량을 강화, 다양한 정책 추진

여성친화도시 협약 체결

서산시가 ‘여성과 소통하는 공감도시 서산’ 을 실현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시는 23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개최된 ‘2017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식’에서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에서 서산시를 ‘2017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함에 따라 이뤄졌다.

여성친화도시는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공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기 위해 여성친화도시 T/F팀을 구성하고 지난해 서산시 발전 10대 핵심과제중 하나로 차근차근 준비해왔다.

또 서포터즈(시민참여단)을 조직해 다양한 시민의 의견수렴과 공감대 형성에 공을 들이기도 했다.

시는 2021년까지 5년간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역의 정책과 발전과정에 양성이 균형 있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며 돌봄·안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가족이 함께하는 도시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 ▲일자리와 참여가 활발한 도시 ▲서로가 존중하는 평등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소통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여성친화도시 지정은 여성 친화적 문화 확산의 중요한 기회가 될 것” 이라며“시에서 역점 추진 중인 사업에 여성들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는 등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의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음달 7일 서산시가 여성친화도시임을 증명하는 현판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