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에 이어 선발된 명인 3명에 인증서‧인증패 수여식 마쳐 -

서산명인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 후 기념사진

서산시는 지역 농업 발전의 핵심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농특산물 분야 ‘서산명인’으로 선정된 3명에 대하여 24일 명인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과 명인의 가족,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월 선정된 3명의 명인에게 인증서가 수여됐다.

산양산삼 생산 명인으로 선정된 김응화(46)씨는 생육환경이 적합한 입지여건을 조성해 품질 좋은 산양삼을 생산해 내고 있다. 김 씨가 생산한 산양삼은 향이 부드럽고 단맛이 난다.

건조누에, 동충하초 생산 명인으로 선정된 윤성원(47)씨는 최고 품질의 건조누에와 건조동충하초를 액체질소로 급냉건조시켜 영양소 파괴 없는 누에정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윤 씨는 안전한 양잠산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감태 제조 명인으로 지정된 송철수(71)씨는 청정지역에서 생육하는 감태를 이용, 구운감태, 볶은감태, 분말감태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30년 동안의 노하우로 감태 제조방법에 대한 발명특허를 받았고, 볶은 감태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연구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송 씨가 생산한 감태는 희소성이나 영양면에서 최고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날 이완섭 시장은 명인관련 참석인사들에게“우리지역의 자랑스런 명인을 발굴 육성하고 대외적인 활로를 개척하여 소득을 창출해 나가자”고 말했다.

서산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2012년부터 농특산물 분야 서산명인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최근명 명인이 2013년 제1회 6차산업농업 겨루기 경진대회 전국 대상과 유명근 명인이 2014년 대한민국식품대전 소비자 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올해 선정된 명인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3명의 명인을 탄생시켰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