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동전 모으기’ 실천-

붙임 모은 동전들을 보며 뿌듯해 하는 학생들

학돌초등학교(교장 정덕채)는 충남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충청남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랑 나눔 동전모으기’를 실천하였다.

이 행사는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가정에 방치되고 있는 동전을 모아 동전 사용의 활성화 도모 및 도내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지원하여 사랑 나눔 문화 확산에 목적이 있다.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여름 방학 전에 미리 전교생을 대상으로 본 행사의 취지와 참여방법을 학생들에게 충분히 설명하였고 학생들은 지난 한 달간 자발적으로 자신들의 용돈을 조금씩 떼어 사랑 나눔 동전 모으기 저금통에 넣었다.

4학년 배규보 학생은 “평소 군것질하고 싶은 마음을 꾹 참고 그 돈을 저금통에 모았는데 내가 모은 적은 양의 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들에게는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뿌듯하다.” 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에 이렇게 마련한 사랑 나눔 동전 수익금 전액 2,029,230원은 도내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정교장은 “이번 모금을 통해 모아진 성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하고,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모금인 만큼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준 학생들이 기특했다.” 며 나눔 실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