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최고의 대천해수욕장에서 보령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문화를 알리고 보령머드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경축하고자 여름특집 KBS 열린음악회가 26일 오후 7시 30분 대천해수욕장 여인의 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보령시와 한국예총 보령지부가 주최하고 KBS 한국방송공사에서 주관하는 이번 KBS 열린음악회는 시민들과 피서객이 함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음악회 개최로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로 기대된다.
이번음악회는 MC 황수경의 사회로 박강성과 장윤정, 김장훈, 김종환, 마야, 최백호, 채연, 데이라이트 등 국내 최고의 인기가수가 출연한다.

또 뮤지컬배우 최정원과 성악가 바리톤 여현구, KBS예술단, KBS관현악단이 출연하여 시민들과 피서객이 함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열린음악회 분위기 고조와 대내외 홍보를 위하여 각 읍면동 및 인접시군에 열린음악회를 홍보하는 프랑카드를 설치했으며 행사장에는 대형 에드벌룬을 뛰우는 등 음악회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KBS의 대표적인 음악프로그램인 ‘열린음악회’는 1993년 5월 9일 첫회를 시작으로 15년동안 총191회를 야외공연과 509회 홀 공연으로 약 3백만명의 관객이 관람했으며, 보령에 열리는 야외공연도 701회로 야외 공연사상 처음으로 백사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