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용 서천교육장(우)이 박명재 행정자치부장관(좌)로부터 행정서비스헌장 대상(大賞)인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였다.

 

충남교육청(교육감 오제직)은 행정자치부주관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평가에서 관내 서천교육청(교육장 최병용)이 대상(大賞)인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6월 12일 오후 정부중앙청사에서 개최된 「2006년도 행정서비스헌장 이행실태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행정서비스헌장 종합평가 실시 이후 교육인적자원부 소속 기관 및 시ㆍ도교육청 등 전국 교육기관 중 최초로 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이번 수상은 중앙행정기관 54개, 지방자치단체 64개 등 총 118개의 추천된 우수기관 단체를 1년간 행정서비스헌장 이행실태를 3단계에 걸쳐 평가하고,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무작위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설문 평가를 포함하여 최고의 실적을 거양한 결과로 「서천교육만족」을 지향하는 서천교육청의 노력이 서천교육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음을 반증한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하겠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행정서비스헌장제의 내실화 및 조기정착을 통하여 행정서비스 제공방식을 행정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전환하여 교육수요자가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반영하는 고품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고객이 감동하는 고품격의 교육행정서비스를 구현하여 왔다.

그 결과 2001년도부터 매년 산하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헌장마크를 수여받은 바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병용 서천교육장이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실천 유공자로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최병용 교육장은 현장 위주의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구체화하고 실천방안을 강구하여 왔으며, 대화와 협력이 넘치는 조직문화로 서천교육의 희망을 새롭게 설계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